
그래서 최근 부담을 느끼는 운전자들은 자동차보험을 그대로 갱신하기 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http://car.bohumplaza.com 전화번호 1566-1800)를 확인한다. 한 번의 수고로 여러 상품의 자동차보험료계산을 확인할 수 있고 할인 정보나 각종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보험료는 낮추고 보장은 올릴 수 있다.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전문가에 의하면 지출을 낮추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가입 시 운전자에 대해 꼼꼼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령 특약은 ‘만 나이’로 설정하는데, 가입자 본인 외에도 운전자가 있다면 그 중 가장 어린 운전자를 기준으로 설정해야 한다. 범위의 경우에는 실제 운전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설정하며 최대한 제한을 두는 것이 보험료 절약의 방법이다. 만약 설정 외의 사람이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니 미리 단기운전 특약을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가입자가 경력이 있다면 보험료를 절약시킬 수 있다. 해외 및 군대, 관공서의 운전 경력과 오토바이보험을 포함한 경력으로 3년까지만 인정된다.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근 3년의 경력 위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특별히 할인의 폭이 높아진 할인 방법도 있다. 바로 마일리지 특약으로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연간 1만km 이하라면 할인 가능하며, 할인은 계기판을 찍어 보내거나 OBD 장치를 장착해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최근 할인이 높아졌기 때문에 정확한 보험료를 알기 위해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무사고 할인은 가입자가 법규 위반이나 사고를 내지 않은 경우 받을 수 있다. 초반에는 5~10%를 할인받지만 무사고가 연속해서 이어질수록 할인율이 계속 커지니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사고 및 법규 위반 사실이 있는 경우 최대 3년간 30% 할증된 보험료를 감당해야 한다. 때문에 최대한 안전에 주의하고 만일 할증된 경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으로 부담을 낮추는 것이 최선이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