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3%대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중인 대출자는 현재 대출금리와 중도상환수수료를 감안해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이자절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자절감 프로젝트를 운영중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토탈모기지’ 관계자는 “1% 기준금리시대에 가계부채 감소를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며, 당사에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연 이자절감은 얼마나 될까.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김모씨는 2013년 3월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4.1%, 대출금액은 2억5000만원이며, 매월 납부하는 대출이자는 85만4166원이다. 오늘 김씨가 아파트담보대출을 갈아타면 금리가 2.8%이며, 매월 대출이자는 58만3333원이다.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해서 이자절감 된 금액은 연간 325만원이나 된다.
김씨와 같이 높은 대출금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서둘러서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하다. 그렇다면, 여러 금융권 대출상품을 개인이 여러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해 비교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토탈모기지’(http://totalmortgage.co.kr / 1566-2438)는 회원가입, 신용등급조회, 취급수수료 없이 모든 은행, 보험회사 등 대출금리를 비교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금융컨설팅 전문가가 안내하고 있다. 주요 안내내용은 아파트담보대출를 비롯해 전세자금, 주택담보, 빌라담보, 오피스텔담보대출 등과 직장인 신용대출, 대환대출(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소액대출 등이 있다. 그리고 미리 상환계획을 세우는 차원에서 홈페이지에 대출이자계산기를 활용토록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